전국민 90% 이상이 위험,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은..어릴 때 앓았던 수두 때문에 발생한답니다. 어릴 때 수두를 앓게 되면 수두바이러스가 우리 몸속에 잠복해질 수 있게 된답니다. 우리 국민들은 90% 이상이 수두를 앓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상포진이 발생할 잠재력을 가지고 살아간다고 할 수 있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대상포진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부위에 발생할 수 있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몸살이나 감기와 비슷해지게 시작해야 하는 종류가 많답니다. 포진이 올라오기 며칠전에 해당 부위에 콕콕 찌르어야 되거나 뜨끔뜨끔한 통증이 시작되기도 한답니다.
이후 대상포진 초기증상으로 통증이 있던 부위에 작은 물집들이 군락을 이루면서 잡히기 시작한답니다. 대상포진은 50세 이후에 빈발하기 는 하지만 전연령층에서 발생할 수 있답니다. 발병했을 때 나이가 많을 수록 물집도 심하게 잡히고 통증이 심한 경우가 많으며 이런 증세가 심할 수록 대상포진후신경통의 통증도 심한 경우가 많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최근 대상포진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 국내에 도입이 되었답니다. 조스타박스가 그 백신의 이름이랍니다. 두 개의 대단위 연구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대조군보단 70%의 백신유효성을 보여주었답니다. 또한 60세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한 대상포진 예방접종 실험에서는 나이대 별로 백신의 유효성이 떨어지긴 했지만 평균 51% 환자에게서 대상포진의 위험을 낮추는 것이 증명되었답니다.
반응형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