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은 되게 일찍, 적다량 섭취

 

아침 식사가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다들 아실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를 하게 되는 시간은 될 때까지 일찍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다. 오전 7시, 적어도 오전 11시 전에는 식사를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보통 입맛이 없어 잘 먹지 않는데요. 이럴때는 잠에서 깬지 30분정도 지난 후에 식사를 하도록 합니다. 30분 정도가 지나면 식욕이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도록 한다고 말하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많이 먹게 보는 것이라도 좋지 않습니다. 음식의 섭취량은 개인차에 따라 다르므로 배가 부르다고 했을때를 100%라고 가정한 경우라면 대략 70% 정도의 포만감을 느낄 가 되게 아침 식사를 합니다.

아침 식사는 되게 영양적인 부분에 신경을 써야 해야 됩니다. 탄수화물, 당질,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 자연식 위주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것이 가능 할 수 있게 식단을 짭니다.

-아침 식사전 가벼운 운동

 

아침에는 식욕이 없습니다. 특히나 금방 자고 일어나 밥을 먹으라고 하면 아마 누구도 몇숟갈을 뜨다가 말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와 내장기관들이 아직 정상적인 상태가 아니기 때문인 것입니다. 즉, 아직도 꿈나라를 헤매고 있다는 것이지요. 이렇게 때문에 식욕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신체의 잠을 완벽하도록 깨워줄 필요가 있습니다. 양치질을 한다던가, 찬물을 한컵 마시거나, 간단한 스트레칭, 텔레비젼 시청 등을 합니다. 특히 스트래칭이나 가벼운 운동은 체내 지방의 분해에 효과가 좋다. 그렇지만 주의할 것은 혈당이 높은 사람은 식전 운동이 좋지 않습니다.

체지방 분해를 위한 것이라면 아침식사후 2시간 지나 스트레칭, 요가, 산책 등의 가벼운 운동을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을 가 되게 한 경우라면 더더욱 효과가 커지게 됩니다.

 

#하루 세번 균형잡힌 식생활 필요. 아침식사전 30분 운동 한 것이라면 조금 더 효과가 좋음

#변비 예방에는 아침식사가 도움이 된다. 변비가 있을때는 아침 식사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와 과일 샐러드를 만들어 먹으면 된다.

#아침에 입맛이 없어도 약간만씩 먹으며 아침식사를 먹는 훈련을 하는 것이 지방세포의 축적을 막고 과식과 폭식을 방지할 수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