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귀에는 일당귀와 참 당귀가 있는데 모두 약용으로 이용됩니다. 최근에는 당귀잎을 채소로 사용할때가 많은데요. 나물로 이용하려면 향이 부드러운 일당귀가 적합합니다. 당귀재배를 위한 파종시기게 되는 4월경이 적정데요. 지금부터 당귀를 재배하게 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재배지당귀재배에 적합한 지역은 서늘하고 7-8월 기온이 20-22도 정도 되는 서늘한 고냉지가 좋아합니다. 당귀 재배법에 알맞는 토양은 배수가 잘 되어야 하고 마사토에서는 뿌리가 굵게 자라지만 견고해지게 자라지 않습니다.
재배방법육모를 이식하여 재배할때는 4월 상순~4월중순에 옮겨심기를 합니다. 심을때는 모를 비스듬히 기대놓고 잎만 보일만큼 흙을 덮어줍니다. 모 사이간격은 20-25cm가 적당 합니다. 따뜻한 지역에서는 간격을 좁혀서 심으면 꽃이 필 확률이 적어지게 됩니다. 당귀재배를 할때 연작을 피해야 하는 것이 좋고 거름과 비료를 많이 주면 수확량을 증가시킬수 있으나 꽃이 필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당귀 재배법에서 제초작업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아요.
당귀재배 주의할점참당귀와 달리 일당귀는 씨를 받아서 다음에 사용할수 있으므로 다 수확하지 말고 일부는 씨앗받을 용도로 남겨두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