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깨를 짜서 만든 들기름은 입맛이 없을 때 한숟가락씩 드시면 효과가 진짜 좋은데요. 들기름 보관 방법과 어떻게 먹는가도 고민이 될 수 있다는 문제인데요. 지금부터 들기름보관법과 어떻게 섭취해야 맛과 영양면에서 효율적인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들기름 보관 방법은 뒤에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고 먼저 들기름의 성질에 대하여 알려드리죠.들기름은 먹으면 매울 맛이 나지만 독이 없는게 특징인데요. 참기름은 찬 성질이지만, 들기름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추운 지방에 사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이러한것이 들기름보관법이 중요한 이유중에 하나죠. 또, 기를 내리고 몸을 따뜻해지게 해주고 안정된 상태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심장과 폐를 따뜻히 해서 운동을 활발해질 수 있게 해주고 기침을 멎게 해주고 생기있는 얼굴색을 만들기 때문에 폐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아합니다. 이렇게 많은 효능을 가진 들기름 보관 방법은 말할 필요도 없겠죠.
들기름보관법도 중요그렇지만 그 원료가 되는 들깨가 더 중요하죠. 들깨는 굉장히 많은 효능이 있는데요. 폐질환에 좋을 뿐 아니라도 식중독 치료에 좋고, 독감을 예방하게 되는데에도 효능이 있는 것이라서 알려져 있죠.
본격적으로 들기름보관법에 대한 설명드리죠. 들기름은 매우 빨리 산화될 수 있다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냉장보관이 필수인 것입니다. 옛날에는 소금독에 묻혀 놓는 들기름 보관 방법을 사용했지만 지금은 소금이 담긴 통에 그냥 들기름 병을 그냥 꽂아두기만 해도 좋아요. 또 하나의 들기름보관법이 있습니다. 들기름 보관 방법이 중요한 이유 소개해 드리죠. 들기름이 신선해 버릴때는 세포막 주성분으로써의 역할을 잘 그렇지만, 1개월만 지나면 리놀렌산이라는 오메가3 지방산이 산화를 시작합니다. 들기름보관법이 중요한 이유는 이것도 빠질 수 없는데요. 들기름 보관 방법 중에서 꼭 기억하셔야 해요. 산화가 진행된 들기름을 먹는 것은 암 발병의 지름길이라는 것을 명심하셔서 개봉하지 않은체 냉장고에 그냥 보관만 해 두었다 하게 된다 하더라도 3개월 이상 된 제품은 버리시기 바랍니다.
최근댓글